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빅뱅, 글로벌 차트 석권..美佛加 음원·뮤비 '히트'


image
빅뱅


남성 아이돌 그룹 빅뱅의 컴백이 국내외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빅뱅의 5번째 미니앨범 '얼라이브'는 29일 발매와 동시에 국내 차트는 물론 동영상사이트 유튜브와 해외 아이튠즈 차트를 통해 지구촌 여러 곳에서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22일 선공개된 수록곡 '블루'를 비롯한 '배드 보이' '판타스틱 베이비' '날개' '재미없어' 등 타이틀 6곡은 발매되자마자 멜론, 올레뮤직, 엠넷닷컴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를 휩쓸었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22일 공개 당일 100만 건을 넘은 데 이어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22일 영상이 공개된 뒤 약 7일 만에 올린 수치로 하루 1백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한 셈이다. 아울러 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측이 부여하는 금메달 2개를 획득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전 세계 팬들도 큰 관심을 보였다. 유튜브 내 국가별 클릭수를 확인할 수 있는 클릭지도를 보면 아프리카 대륙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고르게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빅뱅 효과'는 나타나고 있다. 미국 아이튠즈 메인 홈페이지에 노출된 빅뱅의 미니 5집은 미국과 캐나다, 영국, 프랑스 등 케이팝이 강세인 여러 나라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는 29일 오후 현재 상승세를 타며 4위를 기록했으며 멕시코, 호주 등 여러 나라의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에도 진입, 빅뱅은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한편 빅뱅은 오는 3월2일부터 4일까지 체조경기장에서 마돈나. 레이디 가가 등의 공연을 연출한 세계적인 연출가와 함께 하는 월드투어 'BIGBANG ALIVE TOUR 2012"를 통해 컴백무대를 갖는다